본문으로 바로가기

[리뷰]통영 대풍관

category 잡다한 이야기/리뷰 2020. 1. 3. 12:42
728x90
반응형

http://v4.map.naver.com/?mapmode=0&lat=34.8432558&lng=128.427404&pinId=37003239&dlevel=11&enc=b64&pinType=site

 

대풍관

통영 굴수협과 시청에서 추천하는 통영의 대표적인 굴요리전문점. 통영 중앙시장 / 동피랑 마을과 인접해 있어 통영 여행시 필수코스. 겨울에는 싱싱한 굴요리를 여름에는 신선한 해산물과 멍게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v4.map.naver.com

 연말이라 휴가가 남아서 써야햇 남해쪽으로 여행을 가기로 하여 출발한 통영 여행길.....출발해 점심때 도착하여 먼저 점심 식사를 하기로 하여 들른 대풍관......점심을 약간 빗나간 시간이라 그런지 기다릴 정도로 많은 것은 아니었으나 사람이 꽉차 있기는 했다. 우리 식구는 식사량이 많치가 않았기 때문에 A 코스보다 B 코스를 주문해서 먹었다. 난 굴을 좋아하지만 아이는 굴을 잘 안먹기 때문에 굴구이와 생굴을 빼고 소고기 전골을 선택한 것도 이유긴 하다.

 주변을 보니 대부분 A를 많이 시키는 듯 하긴 했다. 온김에 뭐 맛나게 많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긴한데 연애 시절이었다면 아마 A를 시키지 않았을까 싶다. 여튼 그래서 나온 한상.....

 내가 사진을 드럽게 못찍어서 저렇게 나왔다. 개인적인 메뉴 평을 좀 하자면

 된장 : 뭐 그럭저럭 맛있지도 맛없지도......괜찮은 정도.....

 굴전 : 맛있었다.....Good....

 굴튀김 : 오...이건 꼭 먹어봐야하지 않을까....Very Good.....

 굴소고기전골 : 애 아니면 다시 안먹을 듯......애매하다......

 굴무침 : Good....생굴회를 이걸로 달래야지....신선도는 아주 좋은 듯 했다.

 굴밥 : 괜찮았으나 양이 좀 적은게 흠인듯.....뭐 상대적이긴 하지만 고기를 먹는게 아닌지라 저거 먹고 배가 많이 차지 않는데 밥 양은 좀 적은 느낌이다. 여성분들은 괜찮을 것 같다.

 멍게비빔밥 : 이것도 괜찮으나 양이 적기는 매한가지......

 굴밥과 멍게비빔밥은 사진이 없는데 나중에 나와서 먹다보니 못 찍었다...내가 원래 이런 사람이 아닌지라.....여튼 굴밥 대신 멍개비빔밥으로도 교체 가능하니 둘이 오면 하나씩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전체적인 평은 꽤 괜찮은 식사였다. 다만 아이가 굴을 안먹을 수 있으니 다른 걸로 잘 달래서 먹이고 어른끼리 맛나게 먹는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