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VM Ware를 설치해서 하나의 PC에서 여러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꽤 있을 것이다. 대부분은 리눅스를 윈도에서 사용하고 싶다거나 아니면 안드로이드 등의 개발을 위해 다른 운영체제를 윈도우 베이스에서 설치하고자 할 때 많이 사용한다.

 한편으로 나같은 공돌이 같은 경우는 기존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구버전이 되고 최근 운영체제가 지원을 안하는 경우도 있어서 VM Ware를 설칳서 사용하기도 한다.

  여튼 이걸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난 개인적으로 사용량이 적어서 곤욕을 격기도 한다. 오늘 실제로 뭔가 꼬인거 같아서 VM Ware에 있는 운영체제를 초기화 시켰는데 초기화 후에 화면이 작게 나오는 것이 아닌가.....해상도를 보니까 최대가 1152 x 864 밖에 안되었다.

 아놔....인터넷 뒤져서 여러가지 설정도 해보고 했는데 안되었는데 보니까 자꾸 VMware Tool을 깔라고 한다. 얼핏 기억해보니 저거 깔아야 했던거 같다. 

 내가 player 16 버전을 사용하는데 다른 블로그와 다르게 메뉴가 달랐다. 기억이 안나는데 설정을 저렇게 했던 것인지 아니면 player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달라서 엄청 헤메고 있는데 Player->Mange->Install VMware Tools...가 있다. 난 설치를 한번 했었어서 Reinstall 이라고 뜬다.

 이거 설치하고 진행하면 설정이 바뀐다. 이게 VMWare에서 로딩한 운영체제에 설치를 해야하는 거라서 다시 설치 또는 신규 설치 등을 할 경우 반드시 해야 여러가지 기능과 설정을 사용할 수 있다.

 설치 완료 후 설정을 해보면 잘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