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일단 스냅을 걸었다거나 성능이 딸려서 그런 문제는 아니다. 커서가 뚝뚝 끊기듯 움직이는 현상이다. 그래픽카드도 갈아보고 프로그램도 다시 깔고 쌩쑈도 다 해봤었다. 결론은 일단 이런 문제는 아니라는 것......

 원인을 찾으려고 몇날 몇일을 헤메다가 드디어 발견했다. 우연히 구글링하다가 원인을 발견했던 것이다. 결론적으로 원인은 로지텍 마우스.....

 엥? 왠 마우스냐고? 알고 나서 생각해 봤더니 이 컴터를 초기화 하지 않고 사용한게 3년은 되었는데 초기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던건 확실하고 어떤 시점 이후로 발현이 되었었다. 이 시점이 바로 마우스를 교체했다는 것....

 마우스가 좀 불편해서 그냥 적당한 가격의 마우스를 질렀었다. 로지텍G102 마우스로 가성비가 괜찮아서 샀었는데 이후로 이런 문제가 있었던 것이었다.

 이유인 즉슥 마우스의 보고율이 문제였던 것.....보고율이란 마우스가 컴퓨터랑 통신하는 횟수를 말하는 것으로 클 수록 많은 양의 데이터 통신을 하게 되는 상황인데 오토캐드 같은 경우는 소수점 4째자리까지 좌표가 움직이다 보니까 보고량이 너무 많아서 문제였던 것 같다. 일단 내 마우스 보고율은 1000이었고 현재 500으로 내리니까 문제가 사라졌다.

 내 생각에는 실상 보고율이 높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보고율이 높아도 엄청 빠른 실시간으로 일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니까....하지만 바로 반응해야하는 게임 같은 경우는 보고율이 높을 수록 빠른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는 높은 보고율이 유리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마우스 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 해서 보고율을 조정하면 끝.....로지텍 같은 경우는 사이트에서 온보드 메모리 관리자가 있으니 다운 받아서 보고율을 조절하기를 바란다. 

 참고로 보고율과 DPI는 연관이 있으니 조절해야 한다. 내 설정은 800DPI에 1000보고율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보고율을 500으로 낮추니 마우스 속도가 느려져서 1600DPI로 조절해서 같은 속도로 사용하고 있다. 나름 예민한 편이라 보고율을 낮췄더니 마우스 반응이 거슬리긴 하지만 어쩌겠는가...적응해야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