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MFC로 새로운 GUI를 만들고 있는데 시계가 필요해서 시계를 넣었다. 그런데 시계라는게 클릭이 안되야 되고 수정도 안되게 해야하는데 클릭했을 때 커서가 생기는게 엄청 거슬렸다. 물론 클릭을 안하면 되지만 여튼 누군가 클릭하더라도 안눌러지게 하고 싶었다.

 설정이야 물론 Read Only 설정을 걸어놔서 수정이 안되지만 클릭하면 저렇게 커서가 생기니 거슬렸다. 쉽게는 Disabled를 TRUE로 해주면 원하는 동작이 되겠지만 Disabled가 되면 색상이 회색으로 되니 이것도 짜증....

 많은 프로그래머가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생각보다 사소한 강박이 있어서 이걸 해결하려고 검색을 했는데도 내가 원하는 결과가 없었다. 그래서 고민을 좀 해봤는데 클릭시에 이벤트 처리를 해서 선택이 안되게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PreTranslateMessage 함수에서 마우스 클릭시 그 컨트롤이 선택이 안되게 하는 방법을 해 보았다.

 그랬더니 잘되는 것을 확인했다. 뭐 경우에 따라서는 문제가 있을 수 있긴 한데 혹시 고민인 사람들도 한번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