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헤더에 우선 선언한다.
#pragma comment(lib, "winmm")
#include <mmsystem.h>
2. wave가 들어있는 곳의 디렉토리 주소획득하여 "완료.wav"라는 파일 실행
CSting strThisPath, chThisPath;
GetCurrentDirectory(256, chThisPath); //현재 디렉토리 위치를 구함
strThisPath.Format("%s\\wave\\%s.wav",chThisPath, "완료");
PlaySound(strThisPath, AfxGetInstanceHandle(), SND_ASYNC); // 1회 재생
3. wave 파일을 리소스에 등록 후 재생
PlaySound((LPCSTR)MAKEINTRESOURCE(IDR_WAVE), NULL, SND_ASYNC | SND_RESOURCE);
3. PlaySound에 옵션 적용
PlaySound(strThisPath, AfxGetInstanceHandle(), SND_ASYNC | SND_LOOP) // 무한 재생
PlaySound(NULL, AfxGetInstanceHandle(), NULL); // 정지
- sndPlaySound 함수에서 wave 파일을 실행시킬 모드 종류
- SND_ASYNC : 지정한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언제든지 중지시킬 수 있다.
- SND_LOOP : 지정한 wave 파일이 무한반복으로 실행된다.
- SND_MEMORY : 사운드가 메모리에 있다.
- SND_NODEFAULT : 지정한 경로에 wave 파일이 없어도 경고음이 나오지 않게한다.
- SND_NOSTOP :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다른 사운드로 같이 재생시킬 수 있다.
- SND_SYNC : 지정한 wave 파일이 실행될 때 중지시킬 수 없다.
'프로그램 이야기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 Rohde-schwarz SMA100B VISA 명령어 (0) | 2020.02.05 |
---|---|
[MFC] Keysight(Agilent) E4407B VISA 명령어 (0) | 2020.02.04 |
[MFC] 체크박스 컨트롤 명령어 (0) | 2020.02.02 |
MessageBox() 함수 (0) | 2019.12.23 |
MFC 란.... (0) | 2019.12.23 |